MEDIA 랜더스 소식
인천SSG랜더스필드, 구도인천(球都仁川)의 자부심을 위한 공간으로 변신 등록일 2025.03.25 조회 1580
- 구도인천의 자부심을 위해 인천SSG랜더스필드를 구단의 정체성과 기록을 담은 공간으로 탈바꿈
- 야구장 곳곳을 팬 친화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팬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

SSG랜더스(대표이사 김재섭, 이하 SSG)가 2025시즌 개막을 맞아 인천SSG랜더스필드 새 단장을 마쳤다.

SSG는 팬들에게 '구도인천(球都仁川)'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인천SSG랜더스필드를 구단의 정체성과 기록을 담은 공간으로 탈 바꿈 시켰다. 동시에 팬들에게는 구장 방문 자체가 오랜 시간 기억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팬 친화적 공간으로 조성했다.


*’어메이징 챔피언스 존’에 설치된 역대 개인 타이틀 홀더 명예의 전당

먼저 야구장 이곳저곳에 SSG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됐다. 1층 스카이박스 엘리베이터 옆 의무실 벽면은 ‘어메이징 챔피언스 존’(Amazing Champions Zone)으로 꾸며졌다. 역대 개인 타이틀 홀더 선수들의 모습이 디자인되어 명예의 전당으로 조성됐고, 구단 헤리티지를 팬과 함께 공유하고 이를 기념하는 포토존이 될 전망이다.


*KBO 최다 통산 홈런 기록을 기념한 ’최정 포토존’

3번 게이트에는 옆 ‘최정 포토존’이 설치됐다. KBO 통산 최다 홈런 신기록인 468홈런 달성 기념 세리머니에 활용됐던 조형물과 최정 친필 사인이 되어 있는 물품들이 전시되어 당시 감동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 전 연령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랜더스 그라운드’

SSG는 인천SSG랜더스필드를 찾은 팬들이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했다. 3루 복도에는 전 연령이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는 ‘랜더스 그라운드’(Landers Ground)가 설치됐다.

3번 게이트 앞 ‘어메이징존’(Amazing Zone)은 라커룸 컨셉의 포토존으로 조성됐다. 이곳에는 브랜드 데이 유니폼 또는 스페셜 MD 등이 전시되면서 색다른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선수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간도 바뀌었다. 지하 1층 선수단 식당 복도에는 구단 역대 개인 타이틀 홀더 기록이 새겨졌다. 선수단에 동기 부여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의도다.


* 포토존 공간으로 리뉴얼된 ‘L로드’

문학경기장역에서 인천SSG랜더스필드로 이동하는 길에 조성되어 있는 'L로드'도 대표 포토존 공간으로 바뀌었다. 최정, 김광현, 최지훈, 박성한 등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사진으로 리뉴얼하여 팬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소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SSG는 스카이박스 게이트 디자인 변경, 가로등 배너 및 도드람 게이트 현수막의 디자인도 통일, 지하 1층 로비 디자인을 개선시키는 등 구장 곳곳에 다채로운 변화를 줬다. 구장을 방문한 팬들도 다양한 볼 거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SG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 TV 쇼핑
스타벅스
emart에브리데이
스타필드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푸드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사이먼
신세계 센트럴 시티
조선호텔
G마켓
신세계 I&C
티켓링크
한국경제신문
키노톤
대한항공
현대카드
도드람한돈
하이트진로
CJ대한통운
올리브영
요기요
강화군
신한은행
로켓(세방전지)
바바리안 모터스
강화군
한길안과병원
연수구
포카리스웨트
Shell
플러스병원
국제바로병원
셀렉스
티빙
다이나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