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랜더스 소식
인천SSG랜더스필드 ‘투명PET병 수거 로봇’ 도입 등록일 2024.05.23 조회 507
- 24일(금)부터 야구장 내 투명PET병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도울 ‘랜필PET봇’ 도입
- ‘랜필PET봇’, 분당 70개의 투명PET병 분리배출 및 다중투입방식으로 간편하게 처리 가능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가 24일(금) 한화이글스와의 홈경기부터 인천SSG랜더스필드에 ‘투명PET병 수거 로봇(이하 랜필PET봇)’을 도입한다.

SSG는 야구장 내에서 재활용 쓰레기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올바른 처리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 왔으며, 그 해결책의 일환으로 분당 70개의 투명PET병 분리배출이 가능한 ‘랜필PET봇’을 설치했다.

‘랜필PET봇’ 도입은 지난해 10월 SSG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스타트업파크와 함께 체결한 ‘스마트 구단 구축(Smart-X Sports)’ 상호업무 협약의 성과다. 본 협약 체결 이후 SSG는 ㈜잎스의 투명PET병 AI 수거로봇 사업을 선정해 인천SSG랜더스필드 내 재활용 쓰레기 문제를 개선하기로 했다.

이번에 도입된 ‘랜필PET봇’은 인천SSG랜더스필드 1층 1루 내야 복도의 스타벅스 게이트 내부에 설치된다. ‘랜필PET봇’은 재활용 가치가 높은 생수 및 음료를 담는데 쓰이는 투명PET병에 한해 분리배출이 가능하며, 다중투입방식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관람객들은 빠르고 간편하게 동참할 수 있다.

더불어 SSG는 분리배출에 참여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랜필PET’봇 이용 시 받은 응모권을 현장에 위치한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추첨을 통해 경기 중 선수가 실제 사용하다 파손된 ‘친필 사인 리사이클 배트’와 SSG 선수단 ‘포토카드’가 증정된다.

한편, SSG는 올시즌 재활용 쓰레기 분리배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SSG랜더스필드에 쓰레기통 추가 설치, 분리배출 유도 음성 안내 송출, 경기중 재활용 쓰레기 미리 배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SG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 TV 쇼핑
스타벅스
emart에브리데이
스타필드
신세계 L&B
Emart24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푸드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사이먼
신세계 건설
신세계 센트럴 시티
조선호텔
G마켓
신세계 I&C
W CONCEPT
티켓링크
한국경제신문
키노톤
대한항공
현대카드
도드람한돈
하이트진로
로켓(세방전지)
바바리안 모터스
신한은행
한길안과병원
마인드 치과
포카리스웨트
가천대길병원
Shell
연수구
플러스병원
국제바로병원
셀렉스
다이나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