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랜더스 소식
SSG랜더스, 인천시·인천경찰청과 ‘피싱예방 데이’ 실시 등록일 2024.05.25 조회 682
- 보이스·메신저 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 제고와 예방법 홍보 이벤트 진행
- 생활 밀접형 범죄에 대한 대처법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 운영

SSG랜더스(대표이사 민경삼, 이하 SSG)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LG트윈스와의 3연전을 맞아 인천시, 인천경찰청과 함께하는 ‘피싱예방 데이’를 진행한다.

‘피싱예방 데이’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이에 대한 예방법을 알리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먼저 3연전 동안 보이스 및 메신저 피싱과 같은 생활 밀접형 범죄의 대처법을 경험해볼 수 있는 홍보 부스가 야구장 프론티어 스퀘어(1루 광장)에 마련된다.

홍보 부스에서는 범죄 예방 수칙 문구가 적힌 윷을 던지는 ‘쓱(SSG)던져’ 이벤트와 야구공을 던져 목표물을 맞추는 ‘피싱범죄 예방 경품존’이 진행되고, 각 이벤트의 결과에 따라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 ‘포순이’ 인형 혹은 문구용품이 증정된다.

이외에도 범죄 예방 문구가 삽입된 액자를 받을 수 있는 포토타임, 실종 예방 지문 사전등록 부스, ‘금융감독원 인천지원’의 피싱 예방 홍보 부스, 교통경찰의 순찰차 및 싸이카 탑승 체험도 운영된다.

경기 중에는 전광판으로 신종 사기 수법과 도박 근절 영상을 홍보해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범죄에 대한 인식을 환기시킬 예정이다.

한편, 28일(화)에는 걸그룹 위나의 ‘원이’, 인천시 마스코트 ‘꼬미’, 경찰청 마스코트 ‘포돌이’가 각각 시구·시타·시포에 나서며, 29일(수)에는 팝페라 ‘정하은’씨와 ‘포돌이’가 시구·시타에, 30일(목)에는 바이올리니스트 ‘한미나’씨와 경찰청 마스코트 ‘포순이’가 시구·시타에 참여한다.

SSG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 TV 쇼핑
스타벅스
emart에브리데이
스타필드
신세계 L&B
Emart24
신세계 인터내셔날
신세계 푸드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사이먼
신세계 건설
신세계 센트럴 시티
조선호텔
G마켓
신세계 I&C
W CONCEPT
티켓링크
한국경제신문
키노톤
대한항공
현대카드
도드람한돈
하이트진로
로켓(세방전지)
바바리안 모터스
신한은행
한길안과병원
마인드 치과
포카리스웨트
가천대길병원
Shell
연수구
플러스병원
국제바로병원
셀렉스
다이나핏